첫 드라마 출연임에도 주연을 맡았네요.

여자는 못 믿겠다는 외모빛으로 남자와 저절로의 가슴을 찌른 칼을 번갈아 쳐다보고 그 짧은 별안간 여자의 대가리는 하얗게 세어버린다.

여자는 떠나고 남자는 자기가 곡해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토록 해서 영화의 끝은 최초 개시 광경, 30년을 한 터전에서 여자를 기다리는 남자의 풍채와 결합된다.

이게 대강의 줄거리다.

꽤 오래 전에 본 거라서, 꼼꼼한 내역은 잘 암기하지 못한다.

그러니까, 최초 광경에서 아마, 내 정확하지 않은 상기로는 나레이션으로 개점하는데 남자가 기다리는 건 30년마다 한번씩 핀다는 영험한 꽃이었을 것이다.

그 꽃잎을 따먹으면, 백발이 또 검어진다.

그러한데 그 꽃잎이 막 핀 순간, 남자보다 여자가 앞서 그 꽃잎을 따서 버려버린다.

요렇게 영화가 시작되었던 걸로 암기한다.

요렇게 또 줄거리를 죽 적어보니까 별다르지 않은 흔한 멜로 영화 처럼 느껴진다.

이 영화의 특이한 점이라면 한가지, 단번도 자연광을 사용한 광경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다.

밤장면이 많기도 하지만, 낮에도 영화는 줄곧 약간 형편없는 색조의 인공조명을 사용한다.

이 점에서는 마치, 블레이드 런너를 떠올리게 그러나 이와는 사뭇 다른것 이, 블레이드 런너의 인공조명이 어떤 암울함을 표출하는 법칙이었다면 이 영화는 어떤 비통, 어떤 몽환을 다짐하게한다.

그 비통은 물론, 서로를 지극히 사랑하지만 그 사랑을 지키지 못하거나 어쩌면 그 사랑을 완전히 표출하는 법칙을 찾지 못하는 갑갑함을 함유한다.

영화는 그토록 끝까지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고 서로의 사랑이 만나지 못하고 끝이 나고 만다.

홍콩 영화 중에는 가끔 이런 영화가 있다.

임청하의 중성적 고혹이 동방불패 에서 개점해서 한참 급격한 상향곡선으로 줏가를 올리고 생존 할때, 이래서 그 비슷한 아류작들이 수도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그러다 문득 소박히 그 아류라고만 여길 수 없는 영화가 나온다.

장국영 유덕화의 아비정전 이 그랬고, 메이드 인 홍콩 이 그랬고, 주윤발의 감옥풍운 이 그랬고, 주성치의 서유기 가 그랬다.

물론 이 백발마녀전은 내 상기로는 영화가 나오고 한참이 바로전 뒤에도, 아직까지 그 아류작 일 뿐이라고 여기고 존재하는 것 같다.

단 단번도 이 영화에 대한 좋은 평을 들어본 적이 없다.

이 감독이 다른 영화를 찍어서 성공했다는 걸 들어본적도 없고, 무슨 상을 탔다는 담론을 들어본 적도 없다.

그런 면에선 위에 열거한 영화와는 다르다.

그러니까, 순전히 개인적인 선입견인 것이다.

개인적인 선입견, 교우의 말 처럼 나니까 재밌어할 영화 지각도 모른다.

그렇다.

곰곰이 따져보면 이 영화에는 그렇게 강점이 많아 보이지 힐스에비뉴 인덕원 않는다.

과천정부청사역 힐스에비뉴 상가, 오피스, 오피스텔 분양 입니다.

과천청사역 힐스 에비뉴 상업시설/오피스/오피스텔을 소개합 니다.

분양하는 ‘힐스 에비뉴 대구역 퍼스트’ 조감도. 이에 따라 건설·시행사들은… (예정),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등 인프라 개선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힐스에비뉴과천청사역 서울권이 아닌 수도권 내에서도 내 집 마련을 하는 것이… 이와 비슷한 사례가 바로 인덕원역입니다.

[땅집고]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의왕시 포일동에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인덕원’을 공급한다.

찾아보니 ? 힐스테이트 에비뉴인덕원 이라고 단지명이 정해진듯하다.

트램노선과 인덕원~~동탄 전철을 통해 수도권과의 접근성도 좋아질 예정이다.

경기도 수원시의 경우 신수원선인 인덕원-동탄 복선 전철 간 등의 굵직한… 그리고 단지 상업시설일 힐스 에비뉴 도원이 같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힐스테이트과천청사> <힐스에비뉴> 분양을 적극 도와드립니다.

바로 앞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북수원역’이 예정(가칭, 2026년 예정)돼 이를… 상업시설인 ‘힐스에비뉴 도안 2차’가 함께 구성된다.

중심상가인 힐스에비뉴 과천 디센트로 상업시설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인덕원 힐스에비뉴 상가분양 안녕하세요! 부동산은 이제 연령대… 인덕원 상업시설 현장도 기억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힐스 에비뉴 인덕원은 지난 3월 평균 231.8 대 1의 경쟁률로 청약 마감에 성공한 ‘힐스테이트 인덕원’ 내 위치한 상업시설이다.

홈페이지에 사용된 이미지 컷은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인덕원, 입지부터 고정 수요확보까지! 투가가치가 높은 현장… 힐스 에비뉴 인덕원은 판매시설로 아파트를 배후로 두고 있는데요.

힐스에비뉴 인덕원